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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강사 양성과정 (CNS 기반 인사)


서비스강사 양성과정 (CNS 기반 인사)

이론

 

 Ⅰ.조직 문화 관리 (NCS)

 1. 조직 문화 관리

 Ⅱ. 교육훈련운영

 2. 교육훈련 운영

 Ⅲ. 서비스강사의 마인드와 고객만족경영, 강의자료활용법
(비NCS)

3. 서비스 강사의 오픈마인드,
고객만족경영을 향한 출발,
명강사로 거듭나기 위한 셀프리더십,
강의 자료 활용법

 (1) 마음의 문 열기
(2)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자기 소개 기법과 PR방법
(3) CS강사의 역할과 자세 및 앞으로의 비전
(4) 고객만족경영의 첫걸음
(5) 고객의 정의와 특성
(6)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기본3대요소
(7) 고객만족에서 고객감동으로의 혁신과정
파악하기
(8) 셀프리더십의 영향과 변화를 통한 자기경영인식
(9) 자기경영 키워드를 통해 알아보는
감성 리더십 경영방법
(10) 나만의 서비스 철학 생성하기
(11) 강의 자료 활용의 효과와 필요성
(12) 다양한 자료를 이용한 강의 활용법의 종류와 활용 요서 파악하기
(13) 강의 시나리오 짜기

 Ⅳ. 교수 전략법 및
FUN FUN 전략

4. 창의적 교수법, 강의 주도법 (청중 분석), 강의 지침서,
교육 기획 마케팅,
FUN FUN 전략, S.I.R 기법

 (1) 강의의 가치를 높여주는 창의적 교수법의
정의와 이해
(2) 창의적 교수법을 활용한 강의기법과
우수사례
(3) 오프닝과 클로징에 청중을 사로잡는 방법
(4) 사례연구와 시물레이션을 통한 학습자 중심 교수분석법
(5) 강의주도력 강화를 위한 청중의 특성 파악
(6) 청중 수준에 따른 맞춤 강의와 차별화 기법
(7) Keyman과 고립화화법을 이용한 강의 주도 기술
(8)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강의 상황별 대처법
(9) 명품강사가 되기 위한 강사 매너와 수칙
(10) 강사에게 필요한 가치관과 에티켓
(11) 창의적인 생각 훈련과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고정관념 버리기
(12) 교육기획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13) 교육과정
(14) 교육기관에 따른 강의 운영방법
(15) 신나는 강의를 위한 S.I.R의 필요성과 효과
(16) S. I. R 기법과 교육의 연계를 통한 강의 업그레이드 전략
(17) S.I.R의 기법의 활용
(18) S.I.R 지도요령과 운영스킬 강화법

 Ⅴ. 고객 만족 응대

5. 모니터링, 고객접점에서의 고객관리와 역할, 컴플레인,
상담스킬

 (1) 고객을 위한 숨은 힘, 모니터링의 기준과
기업에 미치는 영향
(2) 전화 모니터링과 방문 모니터링의 차이
(3) 정확한 피드백을 위한 모니터링 서비스 평가법 작성법
(4) 고객접점에 따른 관리자 일임방법과
관리자 역할
(5) 컴플레인의 정의와 특성
(6) 비슷하지만 다른 컴플레인과 클레임의
차이점과 중요성
(7) 고객불만 원인분석과 처리과정 및 해결사례분석
(8) 컴플레인 응대 방법
(9) 이성과 감성에 호소하는 현명한 상담 기술
(10) 머리형, 가슴형, 장형으로 알아보는 성향별 상담 기법
(11) 심리전을 이용한 고도의 상담 스킬 전략
(12) 적극적인 상담의 다가가기 기법

 Ⅵ.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스피지 이론

6. 모든 사람을 사로잡는
커뮤니케이션의 대가 되기,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고객 감동 전략,
청중의 귀를 사로잡는 스피치 노하우

 (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종류별 커뮤니케이션 스킬
(2)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방법(대인, 조직간의 변화에 따른 스킬 변화)
(3) 직원간의 갈등, 충돌에 대한 대응책과
개선책
(4)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5) 고객의 감동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감성화법 비결
(6) 설득의 기법과 마음을 여는 6가지 방법
(7) 올바른 언어표현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의 완성
(8) 스피치로 청중을 사로잡는 기술
(9) 자신감을 강화하는 방법과 연단 공포증을
없애는 방법

 Ⅶ. 이미지 메이킹

7. 이미지 메이킹의 기본,
컬러 진단을 통한 이미지
연출법,
스타일 연출법

 (1) 매력적인 서비스 강사로의 변신
(2) 프로패셔널한 서비스 강사의 기본 이미지
(3) 서비스 강사의 기본 이미지 메이킹의 정의와 필요성
(4) 성공사례와 트랜드 분석으로 알아보는 올바른 이미지 메이킹
(5) 나를 아는 것이 힘!
나의 이미지지수 파악하기
(6) Warm & Cool 컬러의 특징과 이해

 Ⅷ. 이미지메이킹 실기

8. 컬러로 내 이미지를 전달하는 연출법,
프로패셔널한 강사로 거듭나는 스타일 연출법

 (1) 컬러진단을 통한 자신의 퍼스널 컬러 진단 및 이미지 연출법
(2) 사계절 컬러의 이해와 이미지 연출법
(3) 커리어 우먼의 센스 있는 스타일 연출법
(4) 강사를 더욱 강사답게 하는 헤어스타일과
액서사리 연출법
(5) 교육생별 스타일 문제점 진단 및 해결방안 모색

 실기

 Ⅸ. 호흡, 발성, 발음
트레이닝 및 스피치 기법

9. 스피치 실습편, 스피치기법,
스피치 설계기법의 활용편,
효과적인 스피치 기법 활용으로 스피치 달인되기

 (1) 발성, 호흡, 발음의 진단 및 피드백
(2) 청중을 단번에 사로잡는 스피치 트레이님 방법과 실습
(3) 황급 분할법으로 알아보는 스피치 설계도 작성과 피드백
(4) 스피치 설계도를 이용한 다양한 에피소드 이용법 (사례연구 및 적용)
(5) 음악적 기법을 활용한 효과적인 스피치 기법

 Ⅹ. 프레젠테이션 스킬

10.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기본 매뉴얼,
청중과 호흡하는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심화 스킬,
마음과 시선을 잡는 프레젠테이션

 (1)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의 정의와 중요성
(2)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의 성공사례 분석
(3) 프레젠테이션 자세의 발성법의 이해와 실습
(4) 프레젠테이션의 창의적 스킬 알아보기
(5) 3가지 원칙을 통해 알아보는 성공적 PT 분석
(6) PT 사용법과 프로세스를 통해 업그레이드 기술 알기

 Ⅺ . CS 강사의 강의스킬업
(비NCS)

11. 1,2,3회차 모의 시범 강의,
1,2,3회차 모의 시간 모니터링 및 피드백

 (1) 1회차 모의시범강의
(동영상 촬영 및 강의진행) 및 실전 모의강의
모니터링, 피드백, 즉흥 프레젠테이션
(2) 2회차 모의시범강의
(동영상 촬영 및 강의진행) 및 실전 모의강의
모니터링, 피드백, 즉흥 프레젠테이션
(3) 3회차 모의시범강의
(동영상 촬영 및 강의진행) 및 실전 모의강의
모니터링, 피드백, 즉흥 프레젠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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